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 이제는 친환경 도시로 나아갑니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11-30 00:00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울산시는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및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과 공동으로 29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제22차 균형발전 정보협력토론회(포럼)을 개최했다.

균형발전 정보협력토론회(포럼)은 국가균형발전종합정보시스템(NABIS)을 기반으로 한 균형발전 정보협력체계를 활성화하고 지역 내 산·학·연·관이 참여하는 정보 공유의 장 조성을 위해 개최된다. 포럼의 내용은 유튜브를 통해서도 생중계됐다.

이번 토론회(포럼)는 기조강연과 우수사례 발표, 열린 이야기 마당(Open Talk Concert)에 이어 친환경 도시를 만들기 위한 균형발전 정책과 울산시가 친환경 도시로 전환하기 위해 해왔던 우수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지속 가능한 친환경 문화를 만들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하여 다양한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기조강연은 국토연구원 박종순 본부장의 ‘코로나이후(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녹색도시 조성방향’, 부산대학교 조경학과 김동필 교수의 ‘기후위기 시대 공원녹지 도시로 스며들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울산 중구청 공원녹지과 송재탁 주무관이 ‘울산광역시 중구의 도심형 휴양, 캠핑, 산림교육 시설’과 울산과학대 이정학 교수가 ‘죽음의 강에서 생태의 강으로 변한 태화강’에 대해 소개한다.

이어 지역 혁신 전문가 간 열린 이야기 마당(Open Talk Concert)에서는 생태도시, 탄소중립, 공원녹지, 도시재생 등을 주제로 지속 가능한 친환경 문화 및 지역(로컬)산업 활성화를 위한 토론이 진행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산업도시로만 알려진 울산이 친환경 도시로 나아가기 진행한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전국적으로 공유하고, 친환경 도시로의 정책검토를 통해 경쟁력 있고,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