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2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 괴산군4-H연합회, 제50회 충청북도4-H경진대회 종합우승 쾌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기자 송고시간 2022-11-30 11:50

충북 괴산군4-H연합회, 제50회 충청북도4-H경진대회 종합우승 쾌거./(사진제공=괴산군청)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충북 괴산군4-H연합회(회장 김성규)는 지난 22일 충청북도농업기술원에서 개최한 제50회 충청북도4-H경진대회에서 종합우승을 기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충청북도4-H경진대회는 4-H회원들의 화합과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여 4-H단체의 단합과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고, 각 시·군4-H회원들의 현장 경진에 대한 평가와 시상으로 회원 모두의 자기계발 및 자긍심을 높이는 등 단체 활성화를 도모하는 역사와 전통이 깊은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서 괴산군4-H연합회는 청년농업인 농산업 아이디어 경진 ‘최우수’ 성기욱 회원, 스마트 팜 성과 경진 ‘최우수’ 김성광 회원, 농업용 드론 활용기술 경진 ‘우수’ 김성무 회원, 클로버의 향연 ‘장려’ 안윤정, 이태진, 전오주 회원 등이 수상하여 종합우승기를 차지했다.

 군 관계자는 “괴산군4-H연합회의 단합 증진과 적극적인 단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4-H운동은 명석한 머리(Head), 충성스런 마음(Heart), 부지런한 손(Hand) 및 건강한 몸(Health)을 의미하는 네 가지의 이념을 기반으로 하는 세계적인 운동으로, 특히 청년농업인 영농4-H회의 경우 우리 농업과 농촌사회를 이끌어갈 전문농업인으로서 자질을 배양하는데 목적을 둔다.

 괴산군4-H연합회는 청년농업인 4-H회, 각 학교4-H회 등을 비롯해 8개회 20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gywhqh021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