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2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택시 송탄보건소, 기업체 연계‘찾아가는 자기혈관숫자알기’캠페인 운영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양종식기자 송고시간 2022-11-30 19:13


▲ 송탄보건소, 기업체 연계‘찾아가는 자기혈관숫자알기’캠페인 운영

송탄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필요성과 질환 인지도를 높이고자 관내 기업체인 11월22일 롯데제과, 11월29일 매일유업과 연계해‘찾아가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30~40대는 경제활동이 가장 높지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는 가장 저조한 연령대로 흡연, 음주, 나트륨 섭취 등 건강위험요인이 타 연령 대비 높으나 자신이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등의 질병을 갖고 있는지 모르는 사람이 많은 연령층이다.

이러한 건강관리 취약계층인 30~40대 직장인을 타겟으로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관심과 유도를 이끌어 내고자 기업체와 연계해 찾아가는 자기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을 운영했다.

주요 내용은 혈압·혈당 수치 측정, 측정결과에 따른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상담, 주기적 자기혈관 숫자측정 등을 홍보했고 기업체 구내 식당 및 로비 내 영상 송출을 활용한 고혈압 고혈당 이상지질혈증 예방 및 관리를 교육했다.

송탄보건소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으로 사망, 장애, 사회경제적 부담률이 높아지고 있어 예방관리가 매우 중요한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및 프로그램으로 심뇌혈관질한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didwhdtlr784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