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목포수협, 북항활어위판장 준공 북항시대 개막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2-11-30 19:30

50억 투입, 수조별어류별 수온조절 가능... 수산물 공급 확대 기대
30일 열린 목포수협 활어위판장 준공식에서 김청룡 조합장(왼쪽 여섯번째), 박홍률 목포시장, 문차복 목포시의장, 시의원 등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목포수협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남 목포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청룡)은 북항에 시설 현대화 및 안정적인 활어위판 활성화를 위한 북항활어위판장을 추가 건립하고 30일 준공식을 가졌다.

활어위판장 준공식에는 박홍률 목포시장, 문차복 목포시의장, 시의원과 목포수협 임원, 대의원, 어촌계장, 어업인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북항활어위판장은 총사업비 50억원(도비30%, 시비30%, 자부담40%)이 투입됐으며 지상 2층(부지 3909㎡, 건축면적 2171㎡) 규모로 신축됐다.
 
주요시설로는 수조별 어류별 수온조절이 가능한 활어위판장을 비롯해 어업인·중도매인 복지시설 및 관람 통로등을 갖췄다.

특히 보다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편리하고 위생적인 위판시설을 제공할뿐만 아니라 유통물량 증가에 따른 체계적인 유통체계를 갖춰 안전한 먹거리 확보와 어업인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이로써 연간 활어위판액 약 300억원을 기록하는 목포수협은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볼수 있게 됐다.
 
김청룡 조합장은“북항활어위판장은 어업인에게 안정적이고 편리한 위판시설을 구축해 공간 부족 및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어업인의 생산 증진과 이용확대를 도모할 수 있게 됐다”며 “목포수협은 새롭게 출발하는 북항시대를 맞아 어가소득증대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는 선도 수협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