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양군사회봉사단체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눔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2-12-01 17:19

30일 함양 공설운동장에서 열린 2022년 사랑의 김장 담그기•나눔 행사 모습.(사진제공=함양군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함양군사회봉사단체협의회가 30일 함양 공설운동장에서 ‘2022년 사랑의 김장 담그기∙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박용운 의장∙군의원, 최윤만 농협 군 지부장과 15개 협의회 소속 단체 회장, 회원 등 3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배추 3300여 포기, 약 1000박스 분량의 김장김치를 손수 담갔다.

특히 엄청난 양의 김장을 위해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지난 주말동안 김장양념을 사전에 준비했으며, 각 단체에서는 절임배추를 준비했다.

이날 김장에 앞서 회원들은 간단한 몸풀기 체조를 통해 몸을 녹인 후 김명자 회장의 김장 방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들은 후 본격적인 김장 담그기에 나섰다.

아울러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 장소는 봉사를 위해 참여한 각 단체 회원들이 열기로 가득했으며, 모두 즐거운 마음으로 양념을 버무리고, 박스에 담아 포장했다.

박동서∙김명자 함양군사회봉사단체협의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김장하는 날에 맞춰 갑작스럽게 추워졌지만, 이웃을 위한 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추위도 잊게 하는 의미 있는 날이었다”며 “읍면을 통해 전달되는 회원들의 사랑과 정성이 담긴 김장김치를 맛있게 드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진병영 군수는 “올 한 해도 봉사란 이름으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맛있는 김장김치를 담가주시기 바란다”는 짧은 인사와 함께 봉사자들과 김치 담그기에 참여했다.

한편 이날 완성된 1000박스 분량의 김장김치는 지역 내 홀몸노인, 저소득가구 등 11개 읍면 취약계층에 전달됐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