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시 중구의회, 제307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예단포 어판장 화재 현장 방문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2-12-01 18:50

1일 오전 10시 인천 중구의회(의장 강후공)는 영종국제도시에 위치한 예단포 어판장에서 발생한 화재 현장을 방문했다./사진제공=중구의회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인천 중구의회(의장 강후공)는 1일 오전 10시에, 영종국제도시에 위치한 예단포 어판장에서 발생한 화재 현장을 방문했다.
 
의원들은 먼저 예단포 어판장의 화재 현장을 살펴본 뒤에 어촌계 사무실에서 피해 복구 대책을 위한 협의 시간을 가졌다.

현장에는 중구청 안전관리과 및 해양수산과 직원들이 함께 배석하여 피해 복구를 위해 다각도로 논의를 진행했다.

어촌계 상인들의 대표로 협의에 참여한 송건하 운북어촌계장은 “2020년에 발생한 화재를 수습한 지 얼마 되지도 않은 시점에서 다시 화재가 발생해 상인들이 모두 절망하고 있다”라며 “하루라도 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중구의회에서 많이 힘써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간절한 마음을 담아 의견을 전달했다.
 
예단포 어판장의 화재는 지난 29일 오후 10시 52분경에 발생하여 소방서추산 1억8천만 원 상당의 재산 피해를 내고 약 1시간 만에 진압되었다.
 
중구의회 의원들은 “거리두기 해제 후 처음 맞는 연말 대목을 앞두고 화재가 발생하여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다시 영업을 재개하기 위한 신속한 재해복구이므로 피해 보상을 위해 관련 기관들과 유기적으로 움직여 보상이 조속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