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2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동정
하남시가족센터, 여성가족부 장관상 등 올해 사업 성공적 마무리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광대기자 송고시간 2022-12-02 15:10

이현재 시장은 "2023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출생아부터 출산장려금을 대폭 확대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사진제공=하남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 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시 위탁기관인 하남시가족센터가 최근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에 이어 사업보고대회를 끝으로 올해 사업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하남시가족센터는 지난 11월 29일 여성가족부가 전국 226개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는 도시, 도농, 농촌으로 나눠 ▲아이돌봄서비스 성과 ▲아이돌봄서비스 제공 ▲아이돌보미 확보 및 활동 참여 ▲아이돌봄서비스 제공 인프라 등 4개 영역 12개 지표에 대해 점검·진단하고 평가했다.
 
하남시가족센터는 사업운영 내실화 및 서비스 질 향상 노력을 높게 인정받아 A등급으로 전국 상위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어 지난 11월 30일에는 올 한해 사업을 보고하고 마무리하는 ‘2022년 하남시 가족센터 사업보고대회’를 하남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현재 하남시장과 가족센터 회원, 유관기관 종사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센터 사업 보고, 한국어교육 수료식, 표창 수여식 등으로 진행했다.
 
이현재 시장은 “하남시의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범 국가차원의 노력과 함께 가족 프로그램이나 아이돌봄사업, 가족상담 등을 진행할 수 있는 가족센터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시에서도 출산장려금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을 추진해 2023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출생아부터 출산장려금을 대폭 확대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하남시가족센터, 여성가족부 장관상 등 올해 사업 성공적 마무리 /(사진제공=하남시청)

문병용 하남시가족센터장은 “앞으로도 아이돌봄 서비스를 더욱 활성화해 부모의 양육부담을 경감시키고 돌봄의 사각지대가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남시가족센터에서는 개인 및 가족상담, 아이돌봄서비스, 공동육아나눔터 등 행복한 가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남시가족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sac09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