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동정
양평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본격적인 추진 시작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광대기자 송고시간 2022-12-05 20:46

양평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 추진단 활동모습(사업계획 승인 사업보고) /(사진제공=양평군)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 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의 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의 첫 발걸음으로 해당 사업을 이끌어 갈 액션 그룹을 발굴하기 시작했다.
 
해당 사업은 지역의 다양한 유무형의 자원과 민간조직을 활용해 사람 중심의 자립적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4년간 총 70억 원(국비 49억 원, 지방비 21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2019년 11월 예비계획 승인, 2021년 11월 신활력 추진단 구성을 통해 7개월의 예비계획 수정을 거쳐 2022년 6월 본 사업계획 승인 후 양평군에 사업보고를 시작으로 본격적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양평군 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은 윤숙자 추진단장과 사무국장, 사무원, 분야별 활동 코디네이터 5명으로 구성됐다. 현재까지 추진단 역량강화 교육 2회, 선진지 견학 1회, 추진단 워크숍 2회 등 사업의 성공을 위해 활발한 준비를 해오고 있다.

윤숙자 단장은 “신활력 플러스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 청년, 마을기업 등 꿈을 꾸고 희망하는 양평 군민과 여러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고, 양평군 농촌 발전을 위한 사업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전진선 군수는 “양평 농촌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해당 사업추진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 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isac09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