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속초시-대한체육회, ICT 스포츠 체험시설 조성 중간보고회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12-08 00:00

속초시-대한체육회, ICT 스포츠 체험시설 조성 중간보고회 개최./사진제공=속초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7일 서울 올림픽문화센터에서 ICT 스포츠 체험시설 조성 관련 중간보고회가 개최됐다.

이번 보고회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대한체육회 사무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보고회에서는 그간의 사업 추진 경과와 관련한 대한체육회의 보고와 함께 사업수행업체에서 ICT 스포츠 체험시설 조성을 위한 콘텐츠 구성 및 추진 계획 보고가 있었다.

한편, 대한체육회가 전국을 대상으로 공모하여 속초시가 선정된 ICT 스포츠 체험시설은 속초시 노학동 척산 생활체육관에 조성될 계획이며 2030 세대가 주 타깃으로 2023년 4월 본격적인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속초시와 대한체육회는 지난 9월 30일 속초시에서 ICT 스포츠 체험시설 조성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수도권에 활성화되어 있는 ICT 스포츠 체험시설을 지방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스포츠 문화 양극화를 해소하고 체험시설 확충으로 관광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