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 충주시, 설 연휴 비상의료기관·휴일지킴이 약국 운영한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기자 송고시간 2023-01-18 15:44

충북 충주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충북 충주시는 설 연휴 기간인 1월 21일부터 24일까지 의료기관과 약국의 공백으로 인한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설 연휴 비상의료기관 34개소 및 휴일 지킴이 약국 31개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건국대학교 충주병원과 충청북도 충주의료원은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며, 임신부를 위해 별 산부인과에서는 연휴기간 동안 24시간 응급 분만실을 운영한다.

 감기약, 해열제 등 안전상비의약품은 편의점 191곳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충주시보건소는 자체적으로 설 연휴 비상진료 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의료취약지역 4곳도 당번제로 응급진료반을 운영해 연휴기간 진료공백을 최소할 방침이다.

 단, 비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운영시간이 향후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반드시 연락 후 방문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 동안 비상진료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설 연휴 기간 비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 E-gen, 충주시 콜센터, 충주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gywhqh021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