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1월 31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 옥천군, 오는 1월 31일까지 귀농귀촌인 지원사업 신청받는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기자 송고시간 2023-01-20 15:27

충북 옥천군청 전경./(사진제공=옥천군청)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충북 옥천군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귀농귀촌 지원사업을 오는 31일까지 각 읍·면사무소 산업팀에서 신청받는다.

 지원사업은 군에서 자체 지원하는 농기계 구입, 주택 수리비, 농지구입 세제지원, 시설하우스 신축사업이 있으며, 농림부에서 지원하는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이 있다.

 군 자체 지원사업의 경우 선정 기준은 귀농일과 세대원수, 여성농업인 여부 등에 따라 선정 점수를 배점하며, 동점자 발생 시 연소자를 우선으로 선정한다.

 농림부 지원사업인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은 농협자금을 활용해 금리 차이를 정부예산으로 지원하는 이차보전 사업으로 만 65세이하, 귀농 교육 100시간 이상 이수 등의 신청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귀농일로부터 5년 동안 신청이 가능하다.

 상·하반기로 총 2번을 신청받으며 최종 선정은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농촌활력과 유정용 과장은 “귀농귀촌인의 수요를 반영해 옥천군에서 귀농귀촌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특히, 옥천군에서 농업농촌을 체험하고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창업농 사관학교 설립, 체류형 귀농인의 집 확대 등 귀농귀촌인들을 위한 사업들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gywhqh021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