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2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천시, ‘건전한 음주’ 알코올 교육에 답 있다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3-01-25 12:17

2월 6일부터 21일까지 ‘의존자 12단계 촉진’을 주제로 알코올 교육 진행
2023년 알코올 교육 ‘의존자 12단계 촉진 프로그램’ 안내문/사진제공=부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부천시보건소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음주 폐해를 예방하고 올바른 음주 지식을 함양하고자 2월 6일부터 21일까지 ‘의존자 12단계 촉진’을 주제로 알코올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평소 음주 문제로 고민하고 있거나 건전음주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온라인 화상회의(ZOOM) 또는 센터 방문을 통해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문자로 매주 교육내용과 화상회의 링크를 안내받을 수 있다.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알코올 교육 이외에도 알코올 평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알코올 사용장애 자가진단표(AUDIT-K)를 활용한 평가 상담을 제공해 음주 문제 정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알코올 사용장애 대상자 및 가족에게 상담과 함께 관련 기관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음주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과 그 가족들이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서비스를 통해 도움을 받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생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알코올 교육 및 평가상담 그 외 정신건강사업에 대한 문의사항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