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1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양구군, 브랜드가치 향상을 위한 상징물 추가 개발…여론조사 실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3-01-31 00:00

양구군청 청사/아시아뉴스통신=김성수 기자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양구군은 군의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양구군의 특색과 현대적 트렌드에 맞는 상징물을 추가 개발을 위한 주민 여론 조사를 실시한다.
 
현재 양구군이 사용 중인 마스코트 ‘초롱이’는 1999년에 만들어진 것으로, 현대적 트렌드에 맞지 않고 지역 홍보에 한계가 있다는 여론이 있어 ‘초롱이’ 외에 마스코트를 추가로 개발하고, 대내외적으로 양구를 대표하는 상표로 자리잡은 ‘청춘양구’를 양구군의 대표브랜드로 활용하기 위해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한다.
 
이에 양구군은 내달 2일까지 상징물(마스코트, 브랜드) 개발에 따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조사는 양구군 홈페이지 양구 뉴스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주요 설문 내용은 △양구군 마스코트 추가 개발에 따른 동의 여부 △‘청춘양구’ 대표브랜드로 추가 선정 동의 여부이다.
 
양구군은 설문조사를 실시해 마스코트 개발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으면, 관내 학생과 전국 공모를 실시해 양구군의 매력과 지역적 특색을 담은 마스코트를 개발해 양구군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김재식 기획예산실장은 “양구군의 브랜드가치를 널리 홍보하고, 군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상징물 추가 개발을 기획하고 있다”라며 “양구의 특색이 담긴 참신하고 획기적인 상징물 개발을 위해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