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창군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3-02-01 00:00

평창군청로고 (사진제공=평창군)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평창군은 31일 2023년도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생교육사업은 평생학습 필요에 따른 사회변화 대응 및 지속적인 학습체계 구축, 교육의 중요성과 자아실현 욕구 증대에 따른 이유로 평생교육법 및 평창군 평생교육진흥조례에 근거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평생학습센터 운영은 평생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및 지방의 교육기회 접근 한계를 극복하고자 8개 읍·면을 대상으로 프로그램별로 수강생 모집을 시작했다.
 
올해는 자격증 취득, 문화·예술, 생활·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 수요가 파악되어 64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으며, 프로그램별로 주 1회 2 ~ 3시간 동안 각 읍·면별 협의된 교육장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2월부터 시작되며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책놀이 유아교실’,‘숲미술 유치원’등을 비롯하여‘나무와 힐링하는 목공예’,‘퍼스널컬러 컨설턴트 자격증’등 다양한 교육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다.
 
지역별 자세한 프로그램 목록은 ‘평창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강좌신청>강좌정보’에서 확인 가능하다.
 
여정은 인재육성과장은 “폭넓은 인문적 교양을 습득하여 주민 문화의식이 정립될 수 있도록 주민 개개인의 능력개발을 지원하여 궁극적으로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