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2월 2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철원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본격 추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3-02-02 00:00

강원도 철원군청 청사 전경. (사진제공=철원군청.)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올해 7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철원군은 어르신의 소득 보전과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올해 5개의 사업단, 1,915명의 참여자를 선발, 직무교육과 소양교육을 실시한 후 본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한다.
 
사업유형별로 살펴보면,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공익형 1,787명, 참여자의 경력 및 역량을 발휘하는 사회서비스형 52명, 소규모 매장 운영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시장형 62명, 각자의 적성에 맞는 사업을 연계하는 취업알선형 14명 등이다.
 
철원군을 포함해 철원군사회복지협의회와 대한노인회 철원군지회 등 3개의 수행기관이 참여 어르신들을 관리할 예정이며, 지난 25일부터 31일까지 각 읍면 및 수행기관에서 참여 어르신에 대한 직무교육과 소양교육 및 안전교육을 실시한 뒤 2월 1일부터 본격적인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철원군 관계자는 노인일자리 사업으로 추진중인 심쿵(커피숍)과 철궁이밥상(어르신 도시락) 등 시장형 일자리 사업을 더욱 확대 개발해 나갈 계획이며, 어르신들이 노인 일자리 참여를 통해 안정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안전한 사업장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