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계룡시,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강일기자 송고시간 2023-02-02 11:21

2024년도 예산 반영 예정... 2월부터 7월까지 집중 접수
계룡시청 전경./사진제공=계룡시청

[아시아뉴스통신=강일 기자] 충남계룡시는 2024년도 예산 반영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시정에 대한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예산편성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 확대를 통해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는 제도로 시는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위해 참신하고 다양한 제안사업들을 연중 접수할 예정이다.
 
단, 사업의 신속한 추진 및 제안된 의견을 2024년도 본예산에 반영하기 위해 2월부터 오는 7월까지를 집중 접수기간으로 정하고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주민참여예산을 적극 홍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제안사업은 1억원 미만의 인구증가 시책, 도시경관 개선, 주민 편익 및 복리증진 등 시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 대해 제안이 가능하며, 예산 규모는 시민참여형 21억 원, 면·동 지역회의를 통해 제안하는 면·동 주민자치형 2억 원 등 총 23억 원이다.
 
주민참여예산에 사업 제안을 희망하는 시민은 시청 홈페이지와 면·동 주민센터를 방문 제출하거나 시청 전략기획감사실에 우편 또는 팩스로 접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정에 대해 주민들이 직접 목소리를 내어 예산을 결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주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곳에 예산이 쓰여질 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i005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