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년창업가, 익산청년시청에 ‘둥지 튼다’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기자 송고시간 2023-02-02 11:58

익산청년시청 창업보육실 입주기업 16개 선정
청년창업가, 익산청년시청에 ‘둥지 튼다’./사진제공=익산시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대한민국 제1호 익산청년시청에 청년창업가들이 입주해 창업의 꿈을 키우게 된다.

익산청년시청은 창업보육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모집 심사를 통해 16팀의 입주기업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이들은 익산청년시청 내 개별 사무공간을 1년 단위로 연장심사를 통해 최장 3년간 입주 가능하다. 장기보육이 필요한 경우 2년을 추가 연장하여 최대 5년간 입주할 수 있다.

입주 기간 동안 창업 지원사업 선정자들과의 인적 네트워킹 구축, 경영·기술 컨설팅 지원, 창업 지원사업 연계 등을 통해 청년 창업가를 지역에 안착시킬 예정이다.

청년 창업가들은 청년시청 입주를 통해 프로그램실, 회의실, 베이커리 공방, 스냅 촬영실, 미디어실, 창업보육실, 공유오피스 등을 무료로 이용하고 사업 관련 행정 상담 뿐만 아니라 주거·문화 등을 아우르는 지원 정책 상담을 한 곳에서 받아 볼 수 있다.

시는 선정 기업들이 지역 특색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으로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제작, 식품 개발, B2B 위탁 도매 플랫폼, 메타버스 플랫폼, 교육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기적으로 익산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앞으로도 지역 자원을 활용한 창업 선순환 생태계를 만들어갈 수 있는 업종을 찾아 일자리 창출 및 지역 현안 해결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보욱 익산청년시장은“다양한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청년 창업가들의 공동체 구성과 이를 통한 창업 활성화에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청년의 눈높이에서 청년의 목소리를 듣고, 끊임없는 소통으로 청년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yun728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