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조옥현 도의원, ‘도교육청 직장 내 괴롭힘 금지 조례안’ 대표 발의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3-02-02 16:12

2일 교육위원회 심의 통과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직장 문화 조성 기대”
조옥현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장./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조옥현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목포2)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교육청 직장 내 괴롭힘 금지 조례안’이 2일 열린 교육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이 조례안은 전라남도교육청과 소속기관 그리고 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직원들을 직장 내 괴롭힘으로부터 보호하고 직장 내 괴롭힘 근절 대책을 마련해 상호 존중하는 직장 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조례안 주요내용으로는 직장 내 괴롭힘 예방을 위해 연 1회 이상 교육을 실시하고, 직장 내 괴롭힘 피해에 대한 신고, 조사, 상담, 제도 홍보 등을 위한 신고센터 운영과 함께 피해자 보호를 위한 심리 상담과 의료 지원 등 직장 내 괴롭힘 근절을 위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또한, 교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괴롭힘 실태조사를 통해 그 결과를 시책에 반영하도록 했다.
 
조옥현 의원은 “직장 내 괴롭힘은 근무 의욕을 떨어트림은 물론 인격 살인이라고 할 만큼 폐해가 심각하다”며 “이번 조례를 통해 직장 내 괴롭힘을 근절하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직장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조례안은 오는 10일 전남도의회 본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