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밀양관광을 위해‘밀양시관광협의회’설립한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23-02-02 16:13

밀양시가 시청 소회의실에서 밀양시관광협의회 설립을 위한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밀양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미내 기자]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밀양방문의 해를 맞이해 관광수용태세 개선 등 민 간주도 상설협의체인 밀양시관광협의회를 설립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 다고 2일 밝혔다.

  시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밀양관광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숙박·관광지·교통·음식 등 다양한 분야의 관광 관련 사업자들이 참석해 함께 이야기를 나눴으며, 관광협의회의 취지와 역할 등 협의회 설 립 전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가 됐다.

  시는 관광협의회를 통해 관광산업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창구 및 구심점을 마련하고 지역공동체와 수요자 중심의 협력적 지역관광 거버넌스를 구축 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관광수용태세 개선 및 지역관광 홍보 등 민과 관이 함께 협력할 수 있는 단체가 될 수 있도록 관광협의회 설립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를 통해 밀양관광을 이끌어갈 수 있는 관광협의회의 필요성에 대해 충분한 공감이 이뤄졌다”며 “밀양시관광협 의회가 밀양의 얼굴이 되어 밀양관광의 으뜸이 될 수 있도록 관광 관련 종사자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822asia@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