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1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여주시, 에너지 취약계층 난방비 긴급 지원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성근기자 송고시간 2023-02-02 17:39

8억6천만원 전액 여주시민·기업체 후원금으로 충당
십시일반 모아진 여주시지정기탁금, 따뜻한 겨울을 지피다!
여주시, 에너지 취약계층 난방비 긴급 지원.(사진출처=여주시)

[아시아뉴스통신=박성근 기자]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일 난방비 폭탄으로 시름이 깊어진 에너지 취약계층인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 가구와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에 8억6천만원 규모의 난방비를 긴급 지원하기로 결정하였다. 

 여주시의 이번 결정은 국제 에너지 비용 상승과 유난히 길고 혹독한 한파로 급등한 난방비를 감당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여주시 전체 기초생활보장 4,226가구에 가구별로 20만원을 지원하며, 50인 이하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생활시설) 37개소에 시설별 40만원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여 총8억6천만원이 투입된다.  

 무엇보다 의미 깊은 점은, 긴급 지원하는 난방비 예산 전액을 후원금으로 충당한다는 점이다. 그동안 주민과 기업체가 여주시민을 위해 사용하기를 희망하며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 여주시지정기탁금을 사용하는 것이다.   

 십시일반 모아진 후원금이 강추위로 더욱 혹독한 겨울을 나고 있는 여주시 저소득 주민에게 따뜻한 힘이 되고 있다. 

 이번 여주시의 에너지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은 최대한 빠른 지원을 위해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수급가구의 계좌를 파악하여 2월 중에 지급할 예정이며, 계좌입금이 어려운 가구는 3월경에 지역화폐인 여주사랑카드로 지원된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난방비 어려움으로 더욱 혹독한 겨울이 된 저소득층에게  십시일반 모아진 후원금이 큰 힘이 되고 있어 감격스럽다. 다른 지방자치단체와는 달리 여주시는 전액 기탁금으로 서로에게 훈훈함을 선물하고 있다. 여주시를 위해 기탁해준 시민들과 기업체, 기관·단체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밝혔다. 

nolbupsk@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