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교육청,‘국제교류 수업학교’확대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기자 송고시간 2023-02-02 19:47

2023년 국제교류 수업학교 공모… 오는 17일까지 신청받아
전라북도교육청./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국제교류 수업학교를 확대한다.

도교육청은 국제교류 콘텐츠를 활용한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학교 교육과정 운영으로 학교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학생중심 미래교육 구현을 위해 ‘2023. 국제교류 수업학교 공모’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전주자연초, 전주근영중, 전주신흥고, 고창북고, 전북외국어고 등 5교에서 시범 운영을 시작한 국제교류 수업은 올해는 도내 초·중·고교 42교로 확대한다.

올해 국제교류 수업 학교에는 ‘국제교류 온라인 공동수업’과 ‘국제교류 수업 연계 국외현장체험학습’을 지원한다.

국제교류 온라인 공동수업은 다양한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해외학교와 한국학교 간 실시간 온라인 수업 및 이메일, 동영상 업로드 등을 통한 비실시간 교류 방식으로 운영된다.

국제교류 수업학교에는 온라인 공동수업 주제와 관련하여 교류국을 방문하는 사제동행형 국외현장체험학습 기회도 제공된다.

국제교류 수업학교 운영을 희망하는 학교는 오는 2월 17일까지 공모 신청을 제출하며, 심사를 거쳐 2월 24일 최종 선정학교를 발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교육혁신과 정혜영 과장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수업 현장 중심의 국제교류를 통해 전북의 학생들이 세계와 소통·협력하며 지구촌의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면서 “국제교류 수업에 관심있는 학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yun728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