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창군 "즐거운 해외여행, 여권 미리 신청하세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3-02-03 00:00

평창군청로고 (사진제공=평창군)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평창군은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군민들에게 여권을 미리 신청할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와 겨울방학 기간이 겹치며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여권발급 신청도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에는 발급 신청 후 공휴일 제외 3 ~ 5일이면 여권을 수령 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근무일 기준 7 ~ 10일(공휴일 포함 약 2주) 이후 여권을 수령 할 수 있다.
 
여권을 발급받으려면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 1매, 신분증, 수수료를 지참해 평창군청 종합민원실 여권 창구를 방문하면 된다. 기존에 발급받은 여권의 유효기간이 남아있으면 기존 여권도 지참해야 한다.
 
여권 신청은 본인이 직접 신청하는 것이 원칙이며, 예외로 미성년자만 법정대리인(친권자, 후견인)이 신청 가능하다. 기존 여권 발급 이력이 있는 성인은 정부24에서 온라인 재발급 신청 후 방문수령도 가능하다.
 
조덕행 민원토지과장은“연말부터 여권 신청량이 급격하게 증가하여 발급이 지연되고 있다”라면서,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사용 시기 이전에 충분히 시간적 여유를 두고 신청하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했다.
 
여권 발급을 위해 궁금한 사항은 민원토지과 민원팀으로 전화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