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릉시, 2023년 '수소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추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3-02-03 00:00

강릉시청사./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릉시는 대기환경을 개선하고 탄소 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친환경 수소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수소전기차 보급 대수는 202대이며, 현대 넥쏘 수소차 구매 시 한 대당 3,450만 원의 구매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취약계층, 다자녀가구, 생애 첫차 구매자 및 미세먼지 개선 효과가 높은 차량 구매자(경유차를 수소차로 대체 구매한 자) 등 우선순위 대상자에게는 20대를 우선으로 보급한다.
 
오는 8일(수)부터 현대자동차 각 영업점에서 수소차 구매계약 및 구매보조금 신청이 가능하며,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를 90일 전부터 강릉시에 둔 만 18세 이상인 자, 강릉시에 사업장 소재지를 둔 법인 및 기업, 단체, 비영리법인, 공공기관이다.
 
한편, 보조금을 지원받아 차량을 구매한 후 2년의 의무운행 기간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하며, 의무운행 기간 내 차량 매도 시 잔여기간에 따라 보조금을 반환해야 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운행 과정에서 배기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자동차 보급을 통해 대기오염을 개선하고 온실가스를 감축할 예정이며, 지난해 103대의 수소전기차 보급을 시작으로 보급량을 매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