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청북도교육청, 학교 재정 운영 자율성․책무성 강화한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기자 송고시간 2023-03-13 11:39

충청북도 교육청사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학교회계 재정분석을 통한 학교운영지원비의 합리적인 배분 기준 마련과 학교현장 수요를 반영한 단위학교 중심의 재정지원 강화를 위하여 정책연구를 진행한다.


 정책연구는 단위학교 재정분석을 통한 학교회계 재정규모의 변화와 재정투자 현황, 기본경비 산정 및 시설관리비 등 지원방식 검토 목적사업비 규모별, 유형별 분석, 학교 재정에 대한 인식도 조사 및 현장 의견수렴, 학교 재정사업 자율점검 및 자체평가 실시 방안 등을 내용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 급별 교직원을 대상으로 자문단을 구성하여 학교 현장중심 재정지원과 학부모 및 교육수요자 만족도 제고를 위한 효율적인 학교회계 운영 방안도함께 모색할 방침이다.

 오는 3월부터 9월까지 연구기간을 통해 산출된 결과는 2024년도 학교운영지원비 산정방식 개선과 목적사업비 정비기준을 마련하고,


 단위학교 재정운영 성과 분석과 자체평가 및 환류를 통한 자율성 확대와 책무성 강화에 활용될 계획이다.


 최민영 예산과장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의 변화와 미래 교육 수요를 반영한 단위학교 중심의 다양한 교육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학교운영비 지원 규모를 확대하고 제도를 개선하는 등 학교현장 중심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gywhqh021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