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04일 월요일
뉴스홈 스포츠
KPGA·머스코코리아, ‘제3회 머스코 문라이트 KPGA 챔피언스 오픈’ 개최 조인식 진행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3-03-14 00:00

(사진제공=KPGA)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사)한국프로골프협회(회장 구자철, 이하 KPGA)와 스포츠 조명의 글로벌 리더 기업인 머스코코리아(유)(대표 제프리에이로저스, 이하 머스코코리아)가 2023 시즌 KPGA 챔피언스투어 ‘제3회 머스코 문라이트 KPGA 챔피언스 오픈’ 개최 조인식을 진행했다.

13일 경기 성남시 소재 KPGA 빌딩 10층에서 진행된 조인식에는 머스코코리아 이대우 지사장과 KPGA 한연희 수석부회장 등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해 성공적인 대회를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제3회 머스코 문라이트 KPGA 챔피언스 오픈’은 2021년 국내 최초 야간 프로골프 대회로 출발했다. 올해는 총상금 1억 원(우승상금 1천 6백만 원) 규모로 9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며 장소는 추후 결정될 예정이다.

136명의 선수가 출전하며 일몰 이후 4인 1조로 나눠 18개 홀에서 동시에 경기를 시작하는 샷건 방식으로 운영된다.

머스코코리아 이대우 지사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3년 연속 KPGA 챔피언스투어에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 머스코의 최첨단 LED 조명시스템을 통해 야간에도 프로골프대회를 개최할 수 있다는 점을 증명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대회가 야간 골프의 저변확대는 물론 KPGA 챔피언스투어 그리고 한국프로골프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GT 김병준 대표이사는 “3년째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머스코코리아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한다”며 “‘머스코 문라이트 KPGA 챔피언스 오픈’이 KPGA를 대표하는 대회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머스코코리아는 글로벌 기업인 Sports Lighting, LLC(머스코 스포츠 라이팅)의 한국법인으로 약 47여년 동안 전세계적으로 스포츠·대공간 조명 솔루션의 설계 및 제조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아왔으며 미국 시장에서 75%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또한 에너지 효율성면에서 놀라운 향상을 이뤄내고 새나가는 빛과 눈부심을 제어하는 경제적인 방법을 제공한 LED 기술을 사용하는 시스템을 개척해 효율적이고 고장이 없는 조명 솔루션을 계획, 설치 및 유지하고 있다.

초대 대회였던 ‘머스코 문라이트 KPGA 시니어 오픈’에서는 박성필, 2회 대회였던 ‘제2회 머스코 문라이트 시니어 오픈’에서는 이주일이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두 선수 모두 본 대회서 KPGA 챔피언스투어 첫 승을 신고했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