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21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아기호랑이’ 김태연 가족, 전주 사랑 마음 담아 고향사랑기부 동참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기자 송고시간 2023-03-15 20:16

국악인 겸 트롯 가수 김태연 양 가족, 15일 전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아기호랑이’ 김태연 가족, 전주 사랑 마음 담아 고향사랑기부 동참./사진제공=전주시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판소리 신동이자 트롯 신동으로 불리는 가수 김태연 양 가족이 전주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고향사랑기부제 고액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전주시는 ‘아기호랑이’로 불리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국악인 겸 트롯 가수 김태연 가족이 전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후원했다고 15일 밝혔다.
 
국악인 겸 트롯 가수인 김태연 양은 4세에 판소리와 민요를 시작한 이후 춘향국악대전 최연소 대상과 박동진 판소리 대회 대상 등을 수상하고, 미국 케니디 센터와 카네기 홀에서 공연을 펼쳐 전 세계에 국악의 위상을 높여온 ‘판소리계 신동’으로 손꼽힌다. 또,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인 ‘내일은 미스트롯2’에 출연해 성인 못지않은 트로트 실력을 뽐내 최종 4위에 오르며 ‘트롯 신동’으로도 이름을 알리고 있다.
 
그는 이날 오후 7시 30분 전라북도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전라북도립국악원, 학교법인 우석학원 공동 주최로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에서 열린 ‘2023 신춘음악회’의 게스트로 참여해 전주시민들을 만나기도 했다.
 
트롯가수 김태연은 이날 “평소 전통문화가 흐르는 전주를 좋아했다”면서 “부모님과 함께 가장 한국적인 도시 전주의 발전을 위해 기부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주시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식어가는 이때, 트롯가수 김태연 가족의 응원을 통해 기부문화가 다시금 확산되길 바란다”면서 “후원해주신 소중한 기부금은 어려운 주민을 위한 사업에 사용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국민들이 현 주소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금을 납부하면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 16.5%의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금의 30% 이내의 답례품을 기부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제도다. 모인 기금은 주민의 복리를 증진할 수 있는 사업에 쓰이게 되며, 참여는 온라인 ‘고향사랑 e음 시스템’을 이용하거나, NH농협은행을 방문해 기탁서를 작성한 후 기부하면 된다.

yun728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