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해외사절단, 아랍에미리트 진출 울산 기업인 초청 간담회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3-03-16 00:00

울산시 로고./사진제공=울산시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울산시 해외사절단을 이끌고 중동 시장 공략에 나선 김두겸 울산시장이 지난 14일 오후 6시 30분(한국시간 오후 11시 30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울산 기반 아랍에미리트(UAE) 진출 기업인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두겸 시장을 비롯해 코트라 중동지역본부장과 울산에 기반을 둔 현대건설, 현대중공업, 효성, 에이치엠엠(HMM), 한국석유공사 등 각 기업체의 아랍에미리트(UAE) 지사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울산시는 간담회를 통해 해외 진출 최일선에 있는 우리 기업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시의 지원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총력을 다 해 지원하겠다며, 기업 지원 방안 논의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제기된 건의와 애로사항 등을 면밀히 파악하고 기업 활동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김두겸 시장은 “타국 일선에서 현장을 지키고 경제교류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울산 기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새로운 중동붐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울산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등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아랍에미리트(UAE) 진출 기업인들은 “최근 아랍에미리트(UAE) 내 한류를 비롯한 한국에 대한 전반적인 관심이 상승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적・문화적 교류뿐만 아니라 경제적 교류도 활성화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