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기업사회단체 봉사회 늘봄봉사단, 어려운 세대에게 이불 세탁 서비스 10가구 지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희연기자 송고시간 2023-03-16 16:07

기업사회단체 봉사회 늘봄봉사단, 어려운 세대에게 이불 세탁 서비스 10가구 지원./사진제공=사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장희연 기자]  사천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업사회단체 봉사회 늘봄봉사단(회장 최종희)이 15일 동서동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 및 취약계층 10세대에 이불 빨래 세탁 봉사를 펼쳤다.

 이번 사업은 늘봄봉사단과 동서동 행정복지센터, 동서동 통장협의회 등이 민·관이 협력해서 취약계층에게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는 것이다.

 이들은 올해 3월~11월까지 9개월간 독거노인, 장애인, 수급자 등 위생 취약계층 90세대에게 무료로 이불 세탁 및 건조 후 배달까지 원스톱 세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늘봄봉사단은 지난 2021년부터 3년간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이불 빨래서비스를 실시해오고 있다.

 최종희 회장은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비교적 많은 취약계층의 경우 침구의 청결상태가 건강과 직결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세탁서비스로 위생 취약계층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서동 관계자는 “함께 해주신 늘봉봉사단 회원 및 동서동 통장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꼼꼼히 살피고 보살펴 따뜻하고 행복한 동서동을 만들어 나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ywhqh15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