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릉시, ‘치매환자등록’ 통한 적극 관리 나선다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종학기자 송고시간 2023-03-18 00:00

강릉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강릉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치매 환자 등록 관리에 총력을 다한다.
 
치매는 예방과 조기진단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환자등록을 통해 초기 단계에 빠른 치료를 가능하게 하여 진행을 늦추거나 증상을 완화시켜 치매 악화를 방지하겠다는 방침이다.
 
시는 치매 진단을 받지 않은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치매선별검사를 실시하여 환자 등록을 유도하고 있다.

또한, 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기관, 병·의원과의 연계를 통해 치매 진단을 받았으나 센터에 등록하지 않은 어르신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등 치매안심센터 등록률 향상에 매진하고 있다.
 
치매안심센터에 등록하면 조호물품 및 치매치료관리비지원, 치매환자 쉼터 및 가족지원 프로그램, 배회어르신 실종예방 지원, 맞춤형사례관리, 가스안전차단기‘타이머 콕’설치 등 다양한 치매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지난해 기준 강릉시 65세 이상 노인 인구는 49,575명으로 전체 주민등록인구의 23.4%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 중 치매 환자는 5,418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치매 환자 등록 및 서비스 신청은 본인 또는 보호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g1asia@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