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양주풍양보건소,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 운영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광대기자 송고시간 2023-03-18 12:20

남양주풍양보건소,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 운영 /(사진제공=남양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 기자]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신현주)는 17일 지역 내 기업체 일신비츠온 사업장을 방문해 직장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은 금연 전문 상담사가 6개월간 3~4회에 걸쳐 사업장을 방문해 니코틴 측정과 금연 상담을 진행하며 흡연 습관과 니코틴 의존도 등을 확인하고, 금단 증상 완화를 위해 니코틴 보조제, 행동 강화 물품 등을 제공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남양주풍양보건소는 금연 성공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해 직장인들이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신현주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지역 내 흡연자가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금연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금연 성공률을 높이고, 건강한 지역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시간·공간적 제약으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단체가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풍양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isac09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