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광교육청,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 실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3-03-20 14:13

6월말까지...안전한 학교 생활을 위한 학생 성장 프로젝트 Start
영광교육지원청은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20일부터 6월 30일까지 실시한다./사진제공=영광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남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중 희망교 17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20일부터 6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이 기간 동안 무려 103회에 걸쳐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어서 한 학기동안 내내 학교폭력에 대해 심각성을 일깨울 전망이다.

이번 교육은 학생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상호 공감의 폭을 넓힘으로써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청소년 상담 복지 센터, 영광경찰서 학교 전담 경찰관과 연계된 운영단이 학교로 직접 찾아가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고광진 교육장은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현장 맞춤형 지원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건강한 학교 문화가 조성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하는 영광여자중학교 한 교사는“낯선 학기 초에 실시되는 이번 교육이 학생의 학교 적응 및 학교폭력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광교육청은 학교폭력 예방 및 건강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하여 담당교사 연수, 지역사회연계 협의체 운영, 현장 사례 나눔 T/F팀 등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