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도, 2023년 축산사업 추진계획 설명회 개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기자 송고시간 2023-03-20 20:08

시군 축산담당 공무원, 축협 등 관련 유관기관 관계자 50여명 참석
전북도, 2023년 축산사업 추진계획 설명회 개최./사진제공=전북도청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전북도는 축산사업 추진계획의 이해도를 높이고 시․군 등 현장 의견수렴을 위해「2023년 축산사업 추진계획」설명회를 20일에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도정 5대 목표인「농생명산업 수도」로의 도약을 위한 6대 전략 및 과제 안내와‘23년 축산사업의 주요 추진방향(축산업 신성장 기반구축, 한우 개량기반 강화, 고품질 조사료 생산, 축산환경개선)설명 등으로 진행되었다. 농생명산업수도 6대 전략으로는  청년농 창업 1번지 조성, 수요 창출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 농생명 신산업 생태계 고도화, 위기대응 지속 가능 농업구조 전환, 안심하고 농업하는 경영안정 강화, 누구나 살고 싶은 활력 농촌 조성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올해 사업별 주요 지침의 변경 내용에 대한 안내 및 질의 응답 등을 통해 축산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도-시․군-유관기관간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로 활용되었다.
 
신원식 전북도 농생명축산식품국장은 “도정 목표인 농생명산업 수도와 축산 사업의 연계를 통한 지속 가능한 농업으로 농민 행복을 실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축산사업의 완성도 높은 추진을 위해서 앞으로도 현장 업무 담당자들과 의견 교환 및 발전방향을 고민하는 자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yun728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