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6월 09일 금요일
뉴스홈 동정
하남시, “시민들에게 특화된 평생학습관 마련” 본격 나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광대기자 송고시간 2023-03-20 21:40

○ 하남시평생학습관 직영 전환 1주년 맞아 발전방안 토론회 개최
○ 이현재 시장, “수준높은 학습도시 도약을 위한 평생학습관 운영” 강조
지난 17일 하남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하남시평생학습관 발전방안 토론회’에서 이현재 시장이 하남시만의 특화된 평생학습관 마련을 당부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남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 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하남시평생학습관 발전방안 토론회’를 개최하고, 하남시만의 특화된 평생학습관 마련에 나서기로 했다.
 
하남시평생학습관 직영 전환 1주년을 맞아 열린 이번 토론회에는 이현재 시장을 비롯해 주기용 하남시투자유치단장, 시민참여혁신위원회 교육분과위원, 정책모니터링단, 평생학습 전문가와 시민대표 등 12명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올해는 하남시평생학습관 직영 전환 1주년을 맞아 탄탄한 운영기반을 다지는 중요한 해로, 이날 토론회를 통해 평생학습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현재 운영 상황과 미래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토론 주제는 ▲누구나 참여하기 쉬운 평생학습관 조성방안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평생학습관 운영 방향 ▲특화되고 수준 높은 평생학습을 위한 방안 등이다.
 
토론회에서 참석자들은 평생학습관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평생학습 컨트롤타워 기능 강화 ▲풀뿌리 평생학습 활성화 ▲평생학습 네트워크 강화 ▲지자체-대학-기업간 연계를 통한 지역상생 등을 건의하고 논의했다.
 
이현재 시장은 “하남시는 지난해 평생학습대상을 수상하는 등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수준 높은 평생학습 성과를 올렸다”며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평생교육 전문가와 시민의 의견을 반영해 하남시 평생학습이 한 단계 더 발전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시는 토론회에서 논의된 의견은 하남시평생학습관 운영에 적극 반영해 하남시만의 특화되고 수준 높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시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isac09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