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양평군,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사업설명회 및 찾아가는 아카데미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광대기자 송고시간 2023-03-20 21:41

아토피,천식 아카데미 개최 /(사진제공=양평군청)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 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6일, 양평군 평생학습센터에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보건(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운영을 위한 “2023년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사업 설명회 및 찾아가는 아카데미” 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 및 아카데미는 알레르기질환 환아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2009년부터 보건(보육) 교사들에게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정확하고 전문적인 정보 제공 및 교육지원 차원에서 마련돼 총 68명의 담당교사들이 참석했다.
 
1부 설명회에서는 양평군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사업 및 금년도 사업계획에 대한 안내와 2부에서는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전문 간호사에 의한 “찾아가는 아토피·천식 아카데미”를 진행했으며, 알레르기질환에 따른 아나필락시스 발병 시 대처요령에 대한 실습도 병행했다.
 
남영애 건강증진과장은 “우리 군에서는 소아·청소년기에 증가하고 있는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예방 및 관리를 통해 학교와 보육시설에서 건강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사업 및 지역주민들을 위한 알레르기질환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sac09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