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태백시, 2023년 황지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종학기자 송고시간 2023-03-21 00:00

태백시청 전경(사진제공=태백시)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2023년 황지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황지동 도시재생사업의 본격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모자격은 3인 이상 주민모임 또는 단체이며 특히, 올해 신규 지원자(1단계)의 경우, 오는 4월에 시행하는「태백시 도시재생플러스 아카데미」교육을 3회 이상 필수로 이수해야 한다.

공모단계는 △주민모임 3인 이상(1단계), △주민공모사업 경험이 있는 단체로 성장 지원(2단계), △기획 공모(3단계)로 나눠지며, 1개 단체 당 1개 사업만 참여할 수 있고 1인이 여러 단체의 대표는 불가하다.

공모분야는 △지역 문제 해결 및 공동체 활성화, △소규모 환경개선, △도시재생 아카이브, △상가 활성화 등 황지동 도시재생 관련 사업이며 이외에도 도시재생을 위한 다양하고 참신한 주제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3월 20일부터 오는 4월 21일까지며 1차 서면심사, 2차 면접심사 후, 최종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황지동 도시재생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을 증대시키고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여 주민주도의 황지동 도시재생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황지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g1asia@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