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릉아트센터, 미래의 발레리나·발레리노를 모집합니다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종학기자 송고시간 2023-03-21 00:00

강릉시 로고./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강릉아트센터는 발레를 접하기 어려운 소외계층 아동 청소년에게 문화예술교육과 공연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3 국립발레단 꿈나무 교실”을 운영한다.
 
꿈나무 교실은 (재)국립발레단과 함께하며 4월부터 10월까지 약 7개월간 주 2회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 리허설룸에서 국립발레단 출신 최정윤 발레리나 전문강사의 지도로 정기적인 발레 교육 수업을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학생들은 작품 제작에 참여하여 10월 중 합동 기획공연으로 첫 무대에 오르게 되고, 공연 종료 후 티켓 판매 수익금은 강릉시 아동복지기관에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30일(목)까지 소외계층 초등 3~5학년 학생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육 참여 비용은 전액 무료로 발레복, 슈즈 또한 무료로 제공한다.
 
신청방법은 강릉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강릉아트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심규만 강릉아트센터 관장은 “전문 공연장의 하드웨어 시스템과 전문 강사의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 운영을 통해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지역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g1asia@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