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 음성군 보건소, ‘워크온’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내달 1일 시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기자 송고시간 2023-03-21 11:34

충북 음성군보건소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충북 음성군은 걷기 실천을 통한 치매 예방을 위해 워크온(WALK-ON) 어플을 활용한 ‘2023년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행사’를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대회는 매년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고 치매 인식개선을 위해 치매안심센터에서 주관·주최하는 행사로 다음 달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온라인 걷기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 기간 내 20만보 달성을 목표로 하루 최대 1만보까지 제한되며, 20만보 달성 과 ‘치매극복 상상대로 음성’ 10행시 두 가지를 모두 완료한 선착순 300명에게는 소 정의 치매극복 행사 기념품이 제공된다.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대회 참여는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앱을 통해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 ‘워크온’을 검색 후 설치하고, ‘관심 있는 커뮤니티를 찾아보세요’에서 ‘음성군 치매안심센터 공식 커뮤니티’ 검색 후 ‘한마음 치매극복 20만보 걷기 챌린지’ 시작하기를 누르면 참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치매 극복 걷기대회를 통해서 치매 인식개선을 실천하고 건강도 챙기는 좋은 기회이므로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gywhqh021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