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원광대병원, 광주과학기술원(GIST)과 간담회 개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기자 송고시간 2023-03-21 17:37

광주과학기술원과  간담회 모습./사진제공=원광대병원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20일 광주과학기술원(GIST. 교학연구부총장 박래길) 지스트 행정동 2층 대회의실에서 양측 임상 교원들이 참석해 공동 연구 기획(공동출자)및 연구 주제 논의를 위한 사전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원광대병원 서검석 의생명연구원장외 14명, 광주과학기술원 김재관 학회장외 10명이 참가해 기간관 협력 및 공동 연구 활성화를 위한 수행 방안 등에 대하여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양 기관은 간담회에서 협력 방안 논의에 이어 검사, 치료, 수술, 예방, 연구개발, 지원체계 구축 등 각 연구 분야별 주제 발표를 통해 연구 방향과 내용을 모색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박래길 광주과학기술원 교학연구부총장은 “연구 활동을 위한 사전 간담회를 가졌다. 모든 일의 시작은 한 걸음이 중요하고 의미가 있기에 오늘 만남을 소중하게 생각한다. 이 만남이 미래 영광스러운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검석 원광대병원 의생명연구원장은 ”2022년 업무협약 후 신규 사업 기획 및 공동 연구 활동에 관해 논의를 하고자 오늘 간담회를 가지게 되었다. 양 기관의 앞날에 많은 발전이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yun728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