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주시의회, 발로 뛰는 현장 행정 박차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기자 송고시간 2023-03-21 20:33

도시건설위, 북부권 국도대체우회도로 현장 방문
도시건설위원회 북부권 국도대체 우회도로 건설 현장사무소 방문사진./사진제공=전주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전주시의회(의장 이기동)가 제399회 임시회를 맞아 현장 행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주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위원장 송영진 의원)는 21일 관내 주요 문화 시설에 대한 현장 점검에 나섰다.
 
전주 대표 문화시설인 한국전통문화전당부터 전주한지 계승을 위해 조성된 전주천년한지관, 한옥마을에서 전통놀이 체험이 가능한 우리놀이터 마루달 등을 방문한 의원들은 운영 현황을 검토하고 더 나은 운영 방안을 강구했다.
 
같은날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박선전 의원)는 북부권 국도대체 우회도로(용진~우아 방면) 건설 현장사무소를 방문했다.
 
토지 보상 등 공사 진척 상황과 민원 협의 사항을 검토한 의원들은 원활하고 신속한 사업 추진을 주문했다.
 
용진~우아 구간 우회도로는 전주외곽순환도로의 동쪽을 구성하는 도로로 3,555억 원을 들여 2026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송영진 문화경제위원장은 “관내 문화시설이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문화 사업이 원만히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박선전 도시건설위원장은 “도심 교통량 분산을 위한 우회도로 건설 등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un728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