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도봉문화정보도서관, 2023년 메이커스페이스 강사육성 프로그램 운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23-03-22 11:51

2023년 메이커스페이스 강사육성 프로그램 홍보 포스터/사진제공=도봉구청

[아시아뉴스통신=윤자희 기자] 도봉구는 도봉문화정보도서관 특화 사업으로 메이커스페이스 강사육성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한다.

‘메이커스페이스 강사육성 프로그램’은 메이커 사업의 주요 목표인 STEAM(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교육과 융복합 창의 학습을 연계함과 동시에 직업인으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도록 전문 인력 양성을 지원하는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는 ▲3D펜 아트 ▲3D프린터 ▲3D프린터 융합 ▲실루엣 카메오 ▲인공지능 ▲프레스기 ▲로봇 코딩 ▲아두이노 프로젝트 총 8개의 체험형 창작 프로그램 교육과 더불어 전문 강사 자격을 갖출 수 있도록 강의 프레젠테이션 교육을 병행할 예정이며, 모든 교육 과정이 종료되면 도봉문화정보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자율 개방 활동 등 현장 참여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4월 3일부터 6월 19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되며, 메이커스페이스 강사에 관심 있는 사람 중 모든 교육 과정에 출석이 가능한 성인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서류전형을 통해 최종 교육생을 선발해 운영할 예정이다.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또는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yoonjahee@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