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 옥천군, 민원 처리기한 단축을 위한 건축사 간담회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기자 송고시간 2023-03-22 11:59

충북 옥천군, 민원 처리기한 단축을 위한 건축사 간담회 모습./(사진제공=옥천군청)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충북 옥천군은 지난 21일 옥천군청 상황실에서 옥천군 건축사협회 관계자 및 건축행정 담당 공무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옥천군 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민원 처리기한 지연에 대한 재발 방지를 위해 주요 반복 보완 요청사항에 대한 개선방안 논의와 건축 관련 법령 개정사항 및 제도 변경 사항 공유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건축 설계도서상 반복 보완 사항에 대한 개선방안, 처리기한 단축을 위한 상호 협조사항, 건축민원 업무 추진 전 과정에서 건축주와의 적극적 소통, 불법 건축행위 사전 지도 협조 등 건축행정 전반에 대한 사항이었다.

 또한 건축사들로부터 다양한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면밀한 검토를 거쳐 건축행정 업무추진 등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옥천군과 건축사 간 건축행정 발전을 위한 협력 문화를 조성하는 자리이며, 불합리한 규제 및 제도와 인허가 처리기한 단축의 장애요인 등에 대해 지속적인 소통으로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ywhqh021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