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동두천시, 신천 친수공간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착수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3-03-22 15:15

동두천시 신천(송천교~상패교 구간) 항공 사진. (사진제공=동두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경기 동두천시는 22일 ‘신천 친수공간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을 착수했다고 밝혔다.

신천 친수공간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은 신천 내 송천교부터 상패교까지 약 4.5km에 달하는 친수공간에 대한 전체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다.

주요 내용은 활용도가 떨어지는 공간과 노후화 및 훼손이 심한 공간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해전문가와 함께 시민 친화적인 문화ㆍ체육공원으로 조성코자 추진하는 용역이다.

이번 용역은 3월 8일부터 9월 6일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되며, 기본계획 수립 후 실시설계용역을 통해 2024년부터 25년까지 공사가 추진될 예정이다.

동두천시는 이 사업을 통해 풍수해 예방과 함께 문화ㆍ체육 시설조성을 통해 시민에게 다양한 여가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신천 친수공간 조성계획에 대한 의견이 있는 누구나 언제든지, 전화, 전자메일을 통해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며, "제출된 의견은 전문가와 함께 검토하여 시민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견 제출은 동두천시 안전총괄과 하천팀 또는 이메일로 자유롭게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kgbnew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