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동정
남양주시, 농업·농촌 리더 육성…남양주시그린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광대기자 송고시간 2023-03-23 09:41

주광덕 시장은 “햇살이 따뜻하고 밝게 빛나는 좋은 날에 그린농업대학의 18번째 입학생으로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전했다. /(사진제공=남양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2일 농업기술센터 3층 강당에서 미래 농업을 이끄는 스마트한 농업·농촌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남양주시그린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은 남양주시그린농업대학 학장인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동문회원, 입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경과보고, 교표 수여, 입학 식사, 축사, 대학 운영 안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올해 남양주시그린농업대학에는 치유 농업 체험 농장의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시범적으로 신설한 치유농업창업과 신입생 23명을 포함해 농산업융복합과 26명, 도시농업문화과 29명 등 총 78명의 (예비)농업인이 입학했다.
 
교육 과정은 이번 입학식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25주간 운영되며, 시는 변화하는 농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전문 농업 기술 교육을 이론·실습·현장 교육으로 병행해 추진할 예정이다.
 
주광덕 시장은 “햇살이 따뜻하고 밝게 빛나는 좋은 날에 그린농업대학의 18번째 입학생으로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그린농업대학을 통해 여러분들이 무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며, 치유 농업의 영역과 범위가 농업을 넘어서 교육과 복지 등 여러 가지 범위로 확대되는 것에 대해서도 입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그린농업대학은 지난 2006년부터 현재까지 2,037명의 분야별 농업 전문 인력을 양성하며 남양주시를 대표하는 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isac09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