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1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부발전, 협력사 위한 '안전 푸드트럭' 운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강일기자 송고시간 2023-03-23 10:20

계획예방정비 인력 안전독려 위해 7600명분 음식 지원
안전푸드트럭 운영/사진=서부발전

[아시아뉴스통신=강일 기자] 한국서부발전이 발전소에서 근무하는 협력회사 직원들을 위해 푸드트럭을 마련했다. 

서부발전은 22일 충남 태안발전본부에서 ‘안전을 부탁해! CEO가 쏜다!’ 행사를 개최했다.
 
서부발전은 태안, 평택, 서인천, 군산발전본부에서 계획예방정비공사를 수행하는 협력사 근로자를 격려하고 안전을 강조하기 위해 오는 5월까지 3개월 동안 ‘안전 푸드트럭’을 운영한다. 안전 푸드트럭이 제공할 음식은 약 7600명분에 달한다.
 
이날 박형덕 사장은 안전 푸드트럭을 찾은 태안발전본부 협력사 근로자에게 손수 배식하며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태안발전본부장과 직원들도 배식에 나서 안전 캠페인에 동참했다.
 
서부발전은 즉석복권 당첨자에게 회사 마스코트인 '위피'(Weepy) 인형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해 캠페인에 대한 관심을 환기했다.

이외에도 서부발전은 협력사 근로자의 안전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CEO가 찾아가는 안전컨설팅’, 무재해 포상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서부발전은 지난해 안전컨설팅에서 도출된 현안 82건 가운데 71건을 해결했고 나머지 11건은 조치 중이다.

022년 무재해를 달성한 협력사들에게는 총 2억8000만원의 포상금을 수여하는 등 동기부여를 위한 지원책도 시행 중이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23개 협력사를 상대로 안전컨설팅과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협력사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며 “협력사는 물론 전 사업소의 무재해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i005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