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2월 2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올바른 걷기로 건강 UP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희연기자 송고시간 2023-03-23 10:20

- 진주시보건소, 내동면 건강위원회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
매주 월요일 내동면 건강위원회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사진제공=진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장희연 기자]  진주시보건소는 올바른 걷기교육으로 걷기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신체활동 및 운동 부족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지난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월요일 내동면 건강위원회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을 하고 있다.

걷기지도자 교육은 걷기의 기본원리를 이해하고 바른 자세와 걷기의 중요성을 숙지하는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걷기 실기 교육을 통해 걷기지도자의 역량을 갖추게 한다. 또한 마을 건강활동가 교육을 포함하여 내동면 지역주민의 건강 문제를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주민주도형 사업을 추진하는 능력을 배양하게 된다.

교육과정은 걷기 이론과 실기, 마을 건강활동가 교육을 포함하여 총 14시간이며, 남가람 둘레길, 칠봉산 둘레길, 망진산 둘레길 등 진주의 걷기 좋은 길을 함께 걸으면서 내동면의 걷기 좋은 길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걷기지도자들은 내동면 걷기동아리를 결성하여 주민들에게 올바른 걷기 방법 등을 지도하고 일상 속의 걷기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내동면 건강위원회 하진호 위원장은 “걷기는 일상에서 장비나 도구 없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운동이다. 내동면 건강위원회가 올바른 걷기 방법을 주민들에게 교육하여 건강한 걷기 문화를 확산시키고, 나아가 건강하고 행복한 내동면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ywhqh15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