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1일 화요일
뉴스홈 동정
주광덕 남양주시장,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3기 신도시 현안 해결 요청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광대기자 송고시간 2023-03-31 15:33

주광덕 남양주시장,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3기 신도시 현안 해결 요청/(사진제공=남양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 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지난 30일 오후 국회에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3기 신도시의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해 신속히 해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주광덕 시장은 현재 3기 신도시 사업으로 추진 중인 왕숙 공공주택지구의 자족 기능 확보를 위한 도시첨단산업단지의 최적 위치 선정, 수석대교의 조속한 착공, GTX-D 노선 와부 지역 연결 및 미금로 확장을 반영한 다산지금 공공주택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의 변경 승인 등을 건의했다.
 
주 시장은 “남양주 왕숙지구는 3기 신도시 사업 가운데 가장 큰 규모로, 일자리 확보에 성패가 달려있는 만큼 주거와 도시첨단산업단지가 함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직·주 균형’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주 시장은 지난해 9월 원희룡 장관을 초청해 시의 주요 사업 현장을 살피며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던 다산지금 공공주택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 변경 승인과 수석대교의 조속한 착공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강력히 요청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3기 신도시 현안 해결 요청/(사진제공=남양주시청)

이에 원희룡 장관은 “‘직·주 균형’, 수석대교 착공 등 광역교통대책에 대한 남양주시의 의견에 깊이 공감하며, 건의 사항에 대해서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함께 충분히 검토하도록 하겠다.”라고 답했다.
 
한편, 주 시장은 3기 신도시 사업을 총괄하는 한국토지주택공사를 비롯해 국토교통부 등 중앙 부처와 지속적인 만남을 이어 가며 3기 신도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isac09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