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5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인천 스타트업파크, 2023 부스트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여 기업 모집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기자 송고시간 2023-05-20 11:18

오는 5월 30일까지…글로벌 진출 희망하는 스타트업 20개사 지원
[아시아뉴스통신=조은애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전경사진/아시아뉴스통신DB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인천 스타트업파크가 7년 이하 스타트업의 글로벌 경쟁력 마련 및 해외 진출 역량 강화를 돕는 ‘2023 부스트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에 선정되는 스타트업 20개사에게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 분석, 기업별 맞춤형 전략보고서 제작 및 컨설팅, 글로벌 소개자료 준비 등을 지원하는 국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해외법인 설립, 판로 개척, 비즈 매칭 등 해외 현지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부스트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인천 관내에 소재하거나 사업기간 내 인천으로 사업장(본사, 지점, 연구소 중 하나) 소재지를 이전할 스마트시티, 바이오 융합 분야의 스타트업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인천 스타트업파크는 이번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해 지난 4월 국가별 지원 엑셀러레이터 모집을 완료했으며 진출 국가로는 미국(씨엔티테크), UAE(탭엔젤파트너스), 싱가포르(더넥스트랩)을 대상으로 한다. 
     
인천 스타트업파크는 스타트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지속적으로 스타트업을 지원해 왔으며, 지난해에는 부스트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 30개사를 지원하여 기업매출 99억3500만원, 투자유치 92억3000만원, 신규고용 95명, 특허 57건 등의 성과를 거뒀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관계자는 “앞으로 스타트업의 해외 판매처 확보 및 바이어 지원, 해외 매출 성과 창출 등을 적극 지원해 인천 스타트업파크가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K-허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