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국민의힘-대전시 당정협의회, 국비 확보 총력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3-05-22 16:20

민선8기 제2차 당정협의회 개최…시정 발전 및 협력 방안 논의
민선8기 제2차 당정협의회 개최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대전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시는 22일 국민의힘 대전광역시당(이하 대전시당) 당협위원장, 자치구청장, 시의원들과 민선 8기 두 번째 당정협의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번 당정협의회는 최근 시정 성과 및 내년도 국비사업 등 주요 시정에 대한 당‧정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시에서는 이장우 시장을 비롯해 이택구 행정부시장, 이석봉 경제과학부시장, 박연병 기획조정실장 이하 실국본부장과 정재필 경제수석보좌관, 박철환 정무수석보좌관 등이 참석했다.
 
국민의힘 대전시당에서는 이은권 위원장과 윤창현(동구‧비례대표 국회의원) · 조수연(서구갑) · 양홍규(서구을) · 정상철(유성구을) 당협위원장, 박희조 동구청장, 김광신 중구청장, 서철모 서구청장, 최충규 대덕구청장,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 선기운 시당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당정협의회 참석자들은 회의에 앞서 “반도체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대전 지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결의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국토의 균형발전을 위해서 대전을 반드시 대한민국 반도체산업의 핵심으로 육성해야 하며, 이는 국가경쟁력 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하며 반도체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대전 유치 당위성 강조했다.
 
이날 당정협의회에서 대전시는 ▲도시철도 2호선 트램 총사업비 협의 완료 ▲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 KDI 수요예측재조사 조기 완료 ▲머크 및 SK온 투자유치 협약 체결 ▲대전역 미래형 환승센터 공모 선정 등 최근 거둔 성과를 설명하고, 대전시당의 지원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내년도 주요 국비사업인 ▲웹툰 콘텐츠 클러스터 조성 ▲대전형 스마트 농업 첨단산업 밸리 조성 ▲카이스트 창업 혁신파크 조성 ▲글로컬 대학 육성 ▲천문·우주 체험시설 조성 등 10개 사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건의했다.
 
아울러 시정홍보 안건인 ▲2023 대전 0시 축제 8월 개최 ▲대전 꿈나무 사랑카드 다자녀 기준 2명으로 확대 ▲대덕특구 50주년 기념사업에 대한 시당 차원의 적극적인 협력도 요청했다.
 
이장우 시장은 “복합적인 경제 위기 속에 일류경제도시 대전으로 선제적인 도약을 위해 당·정의 소통과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강화해 시민의 삶이 윤택해질 수 있도록 하자”며 “시민에게 시정을 올바르게 알리는 것 또한 중요한 책무로 다각적인 소통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내년도 국비 확보와 시정 현안사업들에 대한 관심과 속도감 있는 지원을 당부했다.
 
이에 대해 이은권 시당위원장은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 국가산단 유치, 우주클러스터 지정 등 이장우 시장과 대전시 공직자들의 노력과 돌파력이 대단하다”며 “대전시당도 대전시 발전을 위해 국민의힘 중앙당에 지역 현안사업 지원을 건의했다. 예산확보를 위해 당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뒷받침해 일류경제도시 대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