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bhc치킨, 말레이시아 2호점 오픈...동남아 진출 확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3-05-23 14:32

bhc치킨, 말레이시아 2호점 오픈...동남아 진출 확대./사진제공=bhc치킨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대표 임금옥)이 말레이시아 2호점을 열며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에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bhc치킨은 지난 1일(현지 기준) 말레이시아 2호 매장인 ‘코타 다만사라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bhc치킨 말레이시아 2호 매장 코타 다만사라점은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프루 남서쪽에 위치한 신도시 프탈링자야(Petaling Jaya)를 대표하는 코타 다만사라(Kota Damansara)에 자리를 잡았다. 이곳은 대형 쇼핑몰과 호텔 및 스포츠 단지 등의 편의시설이 밀집되어 있어 다양한 연령층의 현지인과 여행객 등 외부에서 유입되는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bhc치킨 말레이시아 2호 매장 코타 다만사라점은 약 109m2(33평) 규모의 딜리버리/투고 전용 매장으로 문을 열었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배달문화가 자리잡은 말레이시아 현지에 부합하는 매장의 형태이다. 긍정적이고 밝은 느낌을 표현하는 노란색과 하얀색을 메인 컬러로 사용하고 편안한 원목 소재로 내부와 외부 대기공간을 조성했다. 무엇보다 bhc치킨의 브랜드 가치인 ’better & happier choice‘를 현지에 그대로 반영하고자 노력했다.

코타 다만사라점에서는 ’뿌링클‘, 골드킹’ 등의 bhc치킨의 대표메뉴는 물론 한국에서 시작해 전세계 유투버가 따라하는 트렌드가 된 ‘먹방’을 모티브로 ‘bhc 먹방메뉴’와 같은 현지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앞으로 현지 고객 반응을 실시간으로 살피며 특화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bhc그룹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1호점의 안정적 운영을 바탕으로 2호점 오픈이 순조롭게 이루어졌다“며 ”말레이시아에서 확고한 자리매김으로 bhc치킨의 해외 시장 진출에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bhc치킨은 지난 2018년 홍콩 직영점 ‘몽콕점’을 오픈하며 해외 진출을 시작했다. 2022년 말레이시아 1호점, 2023년 싱가포르 1호점을 선보이며 동남아시아 진출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월 북미1호점 오픈을 통해 성공적인 미국 진출 소식을 전한 바 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