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속초시, 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종학기자 송고시간 2023-05-24 00:00

속초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속초시가 신혼부부 가구의 주거비 부담 완화와 안정된 주거여건 조성을 통한 결혼·출산 친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공고일 기준 혼인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인 관내 거주 신혼부부 가구가 전․월세 주거자금을 제1 ․ 2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받았을 경우 대출잔액 1억 원 한도 내에서 연 3% 범위로 최대 3백만 원을 연 1회 최대 2년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기준은 부부합산 연소득 8천만 원 이하의 무주택자이며, 임차보증금 3억 원 이하의 주택이 대상으로 지원대상 및 지원기준 등 세부사항은 시 홈페이지 또는 건축과와 동주민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희망자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우리도-강원도’ 앱(APP)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우선순위 배점기준에 따라 지원예정자를 선정하게 되고 8 ~ 9월 경 지원대상자가 확정되면 내년 1월까지 지원금을 지급받게 된다.

한편, 속초시는 사업 추진을 위해 작년 11월 조례 제정과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를 완료하고, 예상 사업규모 1백 가구에 대한 1년 차 사업비 1억 원을 확보한 바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이 무주택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 완화와 안정된 정주여건 조성으로 저출산 문제해결과 시민의 주거 복지 수준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g1asia@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